작은변화베이스캠프 들썩 
이용 약관


제 1 조 목적

이 약관은 사회적협동조합 지리산이음( 이하 “지리산이음”)이 운영하는 작은변화베이스캠프 들썩(이하 “들썩”)의 이용자 및 이용에 따르는 책임에 관한 사항 등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.

 

제 2 조 적용

이 약관은 “들썩”과 이용자 및 이용자의 기관(단체)에 적용된다.

 

제 3 조 계약의 성립 및 이용신청

1. “들썩”의 이용계약은 이용자가 “지리산이음”이 정하는 소정의 절차에 따라 본 약관에 동의하고 이용신청서를 작성하여 신청한 후 “지리산이음”이 이를 승인함으로써 성립된다.

2. 이용신청서 작성 후 변경되는 사항은 유선 또는 서면으로 담당자와 변경 가능 유무를 확인한다.

 

제 4 조 약관의 명시, 설명의무

“지리산이음‘은 이 약관을 이용자가 보기 쉬운 곳에 게시하여야 하며, 이용자가 ”들썩“의 이용계약을 체결할 때 요구하면 이 약관의 사본을 교부하여야 한다. 또한, ”들썩“은 이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중요한 내용을 이용계약을 체결할 때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여야 한다.

 

제 5 조 이용시설 및 이용요금 

1. 이용 가능 시간 : 오전 9시 ~ 오후 10시 

2. 이용(제공) 시설 

  - 들썩 강당 : 최대 70명 이용가능 (40인 규모의 테이블과 의자, 테이블을 빼고 의자 추가 설치시 70명 이용 가능) 

  - 회의실  : 8인 이내 규모의 회의 및 화상회의 시스템 제공 

3. 부대시설 이용장비   

  - 주방 시설 : 가스레인지 3구, 냉장고, 싱크대 (그릇, 컵, 조리도구 등은 미제공) 

  - 복층 휴게실 : 5인 쇼파 테이블 2개 , 지리산이음 비치도서 이용가능 

  - 음향 및 영상 시설 : 무선마이크 4개, 빔프로젝터, 스피커 2조 (음향 엔지니어 요청시 추가비용 발생)

  - 외부시설 : 캠핑의자, 야외테이블 제공 가능 

4. 이용요금 

  - 기본 대관 : 10만 원 (3시간 기준, 연장 1시간당 4만 원 추가) 

  - 하루 대관 : 30만 원 (오전 9시 - 오후 10시) 

  - 회의실 별도대관 : 1만원 (1시간 기준, 연장 1시간당 1만원 추가) 

5. 이용요금의 지급 

  - 계약시 체결한 사용예정금액의 30% 이상을 입금하여야 계약이 완료되고, 대관행사가 종료되는 시간까지 사용금의 전액을 납부하여야 한다. (단, 상호간의 협의에 따라 조정할 수 있고 서면으로 납부방법을 정한다.) 

 

제 6 조 변경 및 취소

1. “지리산이음”은 이용신청이 승인된 건에 대하여 부득이하게 관련 시설 혹은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게 되는 경우에는 이용자와 협의하여 변경 및 취소할 수 있다.

2. 이용자는 이용신청이 승인된 건에 대하여 부득이한 사정이 발생되어 이용할 수 없을 때에는 “지리산이음”에 요청하여 소정의 절차에 따라 이용내용을 변경 및 취소할 수 있다. 

3. “들썩”의 이용 변경 및 취소는 7일 전까지 해야 하며, 이를 이행치 않을 때 다음과 같은 범위의 위약금을 이용자에게 청구할 수 있다.

  ① 사용일 7일전 취소 : 예약된 견적비용의 10% 

  ② 사용일 3일전 취소 : 예약된 전체 견적비용의 30%

  ③ 사용일 1일전 또는 당일 취소 : 예약된 전체 견적비용의 50% 

 

제 7 조 이용신청

1. 이용자는 ”들썩“ 홈페이지의 온라인 예약신청(이하 “이용신청”)에서 해당 양식에 일정 사항을 입력하고, 본 약관에 동의하는 방법으로 이용신청 하여야 한다. 다만, 이용신청 장애등 부득이한 경우 또는 사전에 동의를 득한 경우에는 “지리산이음”이 정하는 기타 방법을 이용할 수 있다.

2. 이용신청은 최소한 이용 시작일로부터 10일 전까지는 신청하여야 한다. 단, 신청기간은 “들썩”의 사정을 고려하여 조정될 수 있다.

 

제 8 조 “지리산이음”의 의무와 책임

1. “지리산이음”은 이용자에게 필요한 시설을 정상적으로 운영, 유지하여야 한다.

단, 시설물 유지보수 및 사용상의 안전관리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, 이용자의 사용을 제한할 수 있다.

2. “지리산이음”은 교육 진행 중 인명과 재물에 대하여 사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관리한다. 단, 이용자의 부주의로 인한 피해는 책임을 지지 않는다.

3. “지리산이음”의 귀책사유로 “들썩”의 이용이 어려울 경우 이용요금 및 계약금 전액을 환불한다. 

 

제 9 조 이용자의 의무와 책임

1. 이용자는“지리산이음”이 통지하는 사항을 준수하여야 하며, 기타 “들썩”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된다.

2. 이용자는 “들썩”의 쾌적한 환경을 유지하기 위하여 모든 시설 이용시 청결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하며, “들썩”의 정리정돈, 쓰레기 수거 등에 협조하여야 한다.

3. 이용자는 “들썩”의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된다.

  ①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 행위와 관련된 행위(도박, 절도 등)

  ② 상업적 목적의 방문 판매 및 이에 유사한 행위 

  ③ 이용자의 쾌적한 환경 및 안전한 환경을 저해하는 행위 

  ④ 기타 법령에 위반되거나, 안정적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행위

4. 이용자는 “들썩”의 사용과 관련하여 얻은 정보를 본인의 동의 없이 타인에게 누설, 공개 또는 상업적인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다.

 

제 10 조 이용신청 제한 및 강제 퇴소

다음 각 호의 경우 이용승인을 거절하거나 예약승인을 취소할 수 있다.

1. “들썩”의 시설을 심각히 훼손할 우려가 있거나 기타 관리유지상 부적절한 교육을 목적으로 하는 경우

2. 제7조 이용자의 의무와 책임을 다하지 않은 경우, 기본적인 이용규정을 위반한 경우

3. 위험물을 반입하거나 기타 사회이익 및 공공성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

 

제 12 조 손해배상 및 분쟁의 발생 

1. 이용자와 지리산이음은 천재지변, 전쟁,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이용 및 이용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이용 계약에 따른 책임이 상호간에 면제된다. 

2. 이용자는 “들썩”의 시설물 파손, 훼손하거나 본 규정 각 조항의 위반으로 인하여 손해가 발생하였을 경우 지체 없이 이를 변상하여야 한다.

3. 지리산이음과 이용자간의 분쟁에 관한 소송은 “들썩”의 소재지역의 민사지방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한다. 

 

부칙 

이 약관은 2021년 9월 1일부터 적용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