지리산이음 활동 소식

사업[모집] 걸으면서 읽는 그림책 전시 <오삼으로부터>

2024-10-21


걸으면서 읽는 그림책 전시 

오삼으로부터 


사진 / 윤관희



오삼(KM-53)은 반달가슴곰 복원 사업 아래 2015년 지리산 국립공원에서 태어났다. 방사 후 15km 내에서 활동하던 다른 곰들과는 달리 오삼은 지리산에서 90km나 떨어진 수도산에서 발견된 것을 시작으로 여러 지역의 산을 종횡 무진했다. 그가 먼 길을 떠난 정확한 이유는 알 수 없지만 그의 삶은 야생동물 서식지 보존과 이동권 문제를 수면 위로 끌어올렸다.


걸으면서 읽는 그림책 전시 <오삼으로부터>는 ‘오삼이’라 불리었던 반달가슴곰 KM-53에 대한 동명의 어린이책을 창작 바탕에 둔다.

대형 천에 인쇄된 그림책 <오삼으로부터>를 숲 곳곳에 설치한다. 이 설치물은 관객에게 이야기를 읽어나가는 지표가 된다. 관객은 출발 지점에서 안내키트를 받는다. 키트에는 곰 도감과 숲 탐험에 필요한 여러 도구들이 담겨있다. 관객은 곰 도감을 지도삼아 숲을 누비며 설치된 그림을 순서대로 따라간다.





● 일시 : 2024년 11월 2일 (토) 1시~5시 

● 장소 : 산내초등학교 운동장 


● 전시체험안내 

- 전시체험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자에 한해 안내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. 

- 시간당 6팀까지 프로그램이 진행되며, 1팀은 5명 이내로 구성되는 것이 좋습니다. 

- 신청하신 시간에 오시며 순서대로 설명을 듣고 안내키트를 받으신 후에 전시체험이 시작됩니다. 예상 관람시간은 30분 내외입니다. 


● 전시체험 신청방법

- 구글시트 : https://forms.gle/kQBv3RryZBN22ZH88 

- 지리산문화공간 토닥에서 직접 신청하기 


* 신청자가 같은 시간대에 많을 경우 시간 변경될 수 있습니다. 별도의 안내를 드리겠습니다. 

* 그림동화책 “오삼으로부터”는 토닥에서 대여할 수 있습니다. 



● 전시체험 미리보기 

https://youtu.be/t_fMW6JSnpg?si=KNz0Eu-VYvghIHVP






※ 지리산운동, 지리산이음, 지리산사람들이 함께하고 브라이언임팩트가 지원합니다.

0